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글읽기

제목
[일반] 아버지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활동을 다녀와서
이름
유수현
작성일
2010-06-24


아버지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활동을 다녀와서

 

 

2- 5 김세현 아빠 김오태

 

햇살이 한여름처럼 뜨거운 지난 6월 20일, 학교에서 개최하는 ‘아버지와 함께 하는 체험 학습’을 다녀왔다. 나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참가하였다. 작년엔 올해 중학생이 된 큰딸 세린이와 함께 참가했고, 올해는 작년에 따라가고 싶어 했던 아들 세현이와 함께 참가했다.

 

아침 8시쯤 모두 학교에 모였다. 참가한 아버지와 아이들 모두 들뜨고 설레는 마음을 안고 차에 올랐다. 오랜만에 아버지와 단둘이 여행에 나선 아이들은 강화도로 달리는 버스 안에서 아버지와 오붓한 대화를 나누기도 하고 준비한 간식도 나누어 먹으며 여행에 대한 기대로 마음이 한껏 부풀었다.

 

강화도에 도착하니 푸른 바다와 숲이 주는 여유에 우리들 모두 마음도 마구 푸르러 지는 것 같았다. 아이들과 요리조리 도망가는 미꾸라지를 함께 잡으며 한바탕 웃기도 하고, 보트를 타고 물싸움도 했다.

보트를 타면서 무서워하지도 않고 마냥 즐거워만 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아버지들도 어릴 적 생각들을 많이 했으리라……. 나도 세현이의 모습에서 내 어릴 적 모습이 떠올라 어린 시절이 문득 그리워지기도 했다.

 

신나게 노느라고 배가 출출해진 우리들은 맛있게 쪄주신 감자를 순식간에 먹어치우고는 갯벌로 달려 나갔다. 진흙 미끄럼틀을 만들어 머드팩을 해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점심시간에는 특별한 고기반찬 없이도 싱싱한 채소와 함께 먹는 밥이 얼마나 꿀맛이었던지!

 

말 타기 체험을 하러 가서는 아이들은 생전 처음 말을 타보았다.

얌전히 아이들을 태우는 말들이 착하고 고맙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리고 트랙터를 타고 가서 아이들은 농부아저씨가 된 듯 한 기분도 느꼈을 것이다.

 

양궁을 해 보기도 하고,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며 동물과 친해지는 시간도 가졌다. 하루였지만 정말 다양한 체험을 하느라 어떻게 시간이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였다.

학교로 돌아오는 차를 타자마자 5분도 안 되어 잠이 들어버린 세현이의 표정은 행복해 보였다. 평소에 바쁜 아빠랑 함께 하는 시간을 갖기 힘들었는데, 오늘은 세현이도 아빠랑 하루 종일 실컷 놀아 즐거웠나 보다.

나도 학교에서 마련해 준 다양한 경험들 속에서 일상을 떠나 동심 속에서 아이들과 실컷 놀다오니 피곤하면서 마음은 뿌듯하고 넉넉해지는 듯했다.

 

함께 다녀오신 선생님들도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함께 하셔서 더 재미있고 한 가족이 된 듯 한 느낌이 들었다.

 

학교에서 마련해 준 값지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항상 아이들을 위해 신경 써 주시는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외 선생님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목록 답글
다음글
장미향을 맡으면서 하루를 시작하세요^^ 사랑합니다.
/ 이용희
감수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3무(無)가 찾아오는 때를조심하라'는 얘기가 있습니다.의욕 없이 무기력한 상태,무슨 일에도 관심이 없는 심드렁한 상태,어떤 일에도 감동받지 않는 덤덤한 상태,바로 감수성을 잃어버린 상태입니다.감수성은 감성의 기초체력입니다. - 강윤희의《나를 찾아가는 감..
이전글
아버지 교실 체험 학습 소감문
/ 유수현
아버지 교실 체험 학습 6-4 임혜연 아빠 (임태순) 바쁜 일상을 접고 쉬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 피곤한 몸을 이끌고 차를 타고 강화도로 출발을 했다. 차를 타고 가면서 딸아이와 학교에서 여러 가지 과자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리 등의 간식을 준비해서 주신 것을 함께 사이좋게 먹으며 웃고 떠들며 강화도 체험 학..

퀵메뉴

상단으로 가기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